관리 메뉴

새로운 시작, GuyV's lIfe sTyle.

기아 디지털키 차주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하게 공유하기 본문

ⓢearch

기아 디지털키 차주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하게 공유하기

가이브 2022. 9. 13. 21:53

(구)르노삼성의 오토클로징이 너무나 아쉬워서 스마트커넥트 옵션을 넣었다.

옵션내용은, 디지털키, 폰 무선충전, 터치하여 문을 열거나 닫는기능, 내장 블박캠(사운드녹화X)+보조배터리.

 

목적은 디지털키였고, 이 디지털키는 스마트폰에 등록하면 더 이상 차키 필요없이 NFC로 문을 열고 닫거나 운행까지 가능한데, 문제는 아이폰이 지원을 안한다. 보아하니, 관련 앱도 없다. 그래서 처음에는 아이폰의 유심을 뽑고 안드로이드 폰에 끼워서 디지털 키 앱을 깐다음, 어찌저찌... 하고 사용했는데, 공유기간 1년이 지나고 귀찮고해서 더 이상 사용을 약 1년정도 안하다가, 이번에 문 터치, 리콜 등을 하면서 카드키를 재발급하여 결국 한번 더 시도하여 공유받게 되었다.

인터넷에 이와 같은 경험담이 많이 없어서 설명서 읽고 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위 설명은 새로운 기아 로고가 박힌 검은색 카드를 감싸고있는 매뉴얼을 스캔한 것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2022년 9월 현재 아이폰은 기아 디지털 키 사용불가. 카드키는 1회에 한해 오토큐에서 등록 대행가능.

 

필자의 환경을 다시 정리하면,

- 차주는 아이폰, 운행자는 안드로이드
- 카드키 미등록.

<준비물>
디지털키 등록하려고 하는 차량내부, 차주 명의 아이폰, 디지털키 심을 안드로이드폰 (또는, 안드로이드 공폰있으면 편함)

1. 운행자(디지털키를 공유받을 사람)는 미리 기아멤버쉽에 가입해둔다. (id/pw로 로그인가능한 상태)
2. 아이폰 유심 빼서 꼽을 안드로이드 폰에 디지털키 앱을 미리 삭제한다.
3. 유심을 빼서 안드로이드 폰에 꼽고, 안드로이드 폰에 디지털키를 설치한다.
4. 실행시 본인인증으로 차주명의(아이폰유저)로 로그인을 한다. 그리고 위의 스캔한 매뉴얼대로 따라하면(이미지 1번), 일단 안드로이드폰에 명의자의 디지털키가 삽입된다. 또한 카드키까지 쉽게 등록가능하다.(이미지 2번)
5. 앱에서 '공유'하기로 1번 사용자에게 공유하면 최장 1년까지 기간설정 가능하다. (Kia Digital Key App 공유 기능 - App 사용방법 안내 | Kia Digital Key 소개 | 기아멤버스) 일단 공유를 해놓는다.
6. 이제 유심을 빼고 원래 차주의 아이폰에 꼽는다.
7. 운행자의 안드로이드 폰에 원래의 유심을 꼽는다. 통신사 서비스가 가능한 상태가 되면 2번처럼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한다. (공폰에서 명의자가 디지털키를 기아ID로 공유했다면, 그냥 바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8. 디지털키에 운행자 명의로 로그인한다. 그럼 자동으로 5번에서 공유받은 키가 등록되어 있다.

 

여기까지입니다.

7번에서 필자는 통신사 서비스가 안된다고 난리가 나서 짜증났는데(비행기모드, 재부팅 등 구글링 다 해봄), 1~2시간 지나니 자동으로 SKT에서 SMS로 날라오면서 통신서비스가 사용가능했다! (새벽에 해서 그런가..)

 

차 털릴 위험이 있으니 이런 저런 장치를 해놓은 것 같긴한데, 과연 이런 방법밖에 없을까...

반응형

'ⓢ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에서 자료찾는 매우 간단한 방법 따라하기  (0) 2011.04.25
우리가 잊고 있는 것  (0) 2008.07.29
Comments